티스토리 뷰

반응형

유튜브 제한모드 설정 아이들 유해 콘텐츠 차단방법

 

현대 사회는 아이들도 유튜브를 정말 많이 봅니다. 솔직한 말로 이야기하자면 유튜브 없던 시절에 아이들 돌보시던 부모님들은 얼마나 힘이 들었을까? 하는 생각도 들 정도로 아이들에게 유튜브를 보여주기도 하며, 또한 아이들도 유튜브를 보기도 합니다.

 

물론 유튜브 자체 내에서도 업로드되는 영상에 대해서 엄격하게 심사를 하여 영상을 제한하는 정책이 있는 것을 알고 있지만 교묘하게 걸리지 않는 범위에서 유해한 폭력적이고 선정적인 영상들이 계속해서 올라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 설정을 통하여 아이들에게 유해한 콘텐츠가 보이지 않도록 한 번 더 안전장치를 거는 방법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유튜브 제한모드를 통한 유해 콘텐츠 차단하기

 

유튜브 제한모드?

 

유튜브 설정에서 선택할 수 있는 제한 모드 로서 설정을 하게 되면 미성년자 아이들에게 부적절 할 수 있는 콘텐츠가 포함된 영상을 기기 사용자에게 표시되지 않도록 차단하는 기능을 이야기합니다. 제한 모드 설정을 활성화 한다면 유튜브 동영상의 제목, 설명, 메타데이터, 커뮤니티 가이드, 연령 제한 등의 다양한 정보를 이용하여 미성년자에게 부적절한 콘텐츠라고 판단되는 영상을 식별하고 차단합니다.

 

 

유튜브 제한모드 설정 방법

 

1. 유튜브를 실행한 화면에서 오른쪽 위에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유튜브 제한모드 설정 방법

 

2. 계정 메뉴가 나오면 메뉴 아래에 보면 설정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유튜브 제한모드 설정 방법

 

3. 설정 화면에서 일반 탭을 선택합니다.

 

유튜브 제한모드 설정 방법

 

4. 일반 설정 메뉴가 나오면 메뉴를 아래쪽으로 내리면 제한 모드가 있으며, 이 기능을 활성화시키면 제한 모드가 활성화됩니다.

 

유튜브 제한모드 설정 방법

 

제한 모드가 설정이 되면 미성년자들에게 부적절할 수 있는 모든 동영상을 숨기게 됩니다. 물론 제한 모드가 활성화되었지만 이 기능은 현재 기기에만 적용이 되는 기능이며, 스마트폰 외에 집의 PC나 태블릿이 있다면 모두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