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유튜브 동영상 공개설정 방법

 

유튜브에 동영상 업로드를 하면 해당 영상에 대해서 공유에 대한 3가지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공개, 일부 공개, 비공개 이렇게 3가지가 있는데요. 이 세 가지의 차이점 하고 어떻게 설정하는지에 대해서 오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공개, 비공개, 일부 공개 차이점

 

공개 동영상

유튜브 공개 동영상은 유튜브의 모든 사용자가 볼 수 있으며 공유될 수도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동영상을 업로드하면 채널에 게시되면서 검색 결과 및 관련 동영상 목록에 표시됩니다.

 

비공개 동영상

유튜브 비공개 동영상은 본인 및 내가 선택한 사용자들만 볼 수가 있는 상태입니다. 비공개 동영상은 내 채널 페이지의 동영상 탭에서도 표시되지 않으며 검색 결과에도 반영되지 않습니다. You tube 시스템 및 검토자가 비공개 동영상의 유튜브 광고, 적합성, 저작권 기타 악용 방지를 위해 검토할 수 있습니다.

일부 공개 동영상

유튜브 일부 공개 동영상은 링크가 있다면 누구나 보고 공유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일부 공개 동영상은 내 채널 페이지 동영상 탭에 나오지 않으며, 누군가 내 일부 공개 동영상을 공개 재생목록에 추가하지 않는 한 검색결과에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비공개 동영상 공유 방법

 

1. 유튜브 스튜디오에 접속하여 왼쪽 메뉴에서 콘텐츠 탭을 선택합니다.

 

 

2. 비공개로 수정할 동영상을 클릭합니다.

 

 

3. 동영상 세부정보 화면으로 넘어가면 오른쪽에 보이는 공개 상태를 선택합니다.

 

 

4. 공개 상태를 클릭하면 비공개 여부를 설정하는 창이 뜨며 여기서 비공개를 선택 후 그 아래에 사람 모양의 비공개 공유를 눌러줍니다.

 

 

5. 동영상 비공개 공유 창이 나오며 동영상을 공유할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저장을 선택합니다.

 

※비공개 동영상을 시청하려는 사람은 구글 계정이 있어야 하며 동영상에는 댓글을 남길 수 없으며 공개적으로 제공되지 않는 동영상에 댓글을 허용하려면 공개 범위 설정을 일부 공개로 변경하여야 합니다.

 

 

 

 

일부 공개 동영상 공유 방법

유튜브 일부 공개 동영상의 공개 방법은 동영상 세부정보에 나오는 동영상 링크 주소만 전달해 준다면 일부 공개 영상을 누구나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공개 범위 권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