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케이 뱅크 전세대출

 

케이 뱅크 전세대출은 직장인과 사업자, 만 34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으로, 전세대출과 청년 전세대출로 구분됩니다.

 

재직기간이 짧거나 소득이 없는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하며, 서류는 모바일로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도는 2억 2,200만원, 기간은 최장 10년까지 연장 가능하고 2분 만에 신청 가능한 상품입니다.

 

 

 

전세대출 대상

 

전세대출은 만 19세 이상의 사업소득자 또는 재직기간 1년 이상의 근로소득자이면서, 부부합산 무주택 또는 1주택인 경우 대상에 해당됩니다. 

 

참고로 1주택을 보유한 경우 보유주택의 시세는 9억원 이하, 부부합산 연소득은 1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청년 전세대출은 신청일 기준 만 19세 이상이면서 잔금일 기준으로는 만 34세 이하여야 하고, 부부합산 연소득은 7천만원 이하인 무주택자가 대출대상입니다. 

 

대상자는 소득이 없어도, 근로소득자의 경우 재직기간과 무관하게 조건을 충족하면 신청 가능합니다.

  

 

공통 조건

 

전세와 청년 전세 대상자는 한국 주택금융공사 주택금융신용보증서 발급이 가능하고, 주택임대차 계약을 공인중개업소 통해서 체결 후 임차보증금의 5% 이상 납입해야 합니다.

 

 

더불어, 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주택의 전세/월세 보증금이 수도권은 5억 원 이하, 그 외 지역은 3억 원 이하여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세대출 한도 및 금리

 

전세대출의 최대한도는 2억 2,200만 원이며 전·월세 보증금의 80% 범위 내에서 적용됩니다. 청년 전세대출은 최대 1억 원, 전·월세 보증금의 90% 범위 내입니다.

 

 

단, 개인소득 및 부채에 따라 한도가 차등 적용되는데, 최소 대출 가능금액은 500만 원이고 계약금과 중도금은 대출한도에서 차감됩니다.

 

금리는 전세의 경우 최저 연 2.64%~4.39%, 청년 전세는 최저 연 2.34%~2.48%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기본 1년~3년 만기 일시상환 방식인데, 임대차 계약 만기일과 일치해야 하며 연장 신청을 통해 최장 10년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케이 뱅크 전세대출 신청방법

 

케이뱅크 전세대출 신청은 모바일 앱을 통해 하면 되는데, 회원가입 후 진행 가능하며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임대차계약서와 계약금 영수증 외에 공통 및 재직·사업 증빙 서류는 인증서를 통해 자동 제출이 가능하여 복잡한 절차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임대차계약서에는 확정일자가 필수이며, 영수증과 함께 사진 촬영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케이 뱅크 앱

 

스마트폰으로 케이뱅크 앱을 실행, 로그인한 후 '상품·혜택'을 터치합니다.

 

 

상품 선택

 

상품의 메뉴 중 '대출'을 선택, 터치합니다.

 

 

대출 선택

 

대출 상품 종류 중 '전세대출'을 터치합니다.

 

 

대출 신청

 

상품 내용을 확인한 후 '한도 확인하기'를 터치, 신청절차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참고사항

 

전세대출은 소득이 증가하거나 신용점수 상승, 직장이 변동되는 등 본인 신용상태가 개선된 경우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공통과 재직·사업 증빙 서류가 인증서로 확인이 안 되는 경우에는 사진 촬영 후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제출해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