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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 마케팅 이란 무엇인가?

 

최근 SNS나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바이럴 마케팅이라는 용어를 한 번쯤은 들어 보신 분들이 꽤 있으실 거로 생각합니다. 약간은 생소한 이 마케팅 용어의 뜻은 무엇이고 어떤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럴 마케팅 이란 무엇인가?  장점과 단점은?

 

바이럴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바이럴(Viral)은 바이러스(Virus)의 형용사형의 뜻으로, 감염시킨다. 또는 전염시킨다 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마치 바이러스가 퍼지듯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물건에 대한 홍보가 끊이지 않고 전달되도록 하는 마케팅의 기업을 이야기합니다.

 

저비용 고효율의 마케팅 기법이며 초반 세팅만 잘 된다면 오신 시간 동안 지속적인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인터넷을 통한 정보전달 및 퍼지는 속도가 매우 크므로 실시간 검색어, 각종 인터넷 카페, 블로그, 지식인 등에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2010년 이후에는 페이스북, 트위터 같은 SNS 등이 더 발달하면서 SNS에서도 많이 활용되는 것을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 장점

 

바이럴 마케팅 장점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바이럴이 될 만한 콘텐츠를 만들고 그것을 SNS 등에 홍보하면 빠르게 확산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의 마케팅이 아닌 바이럴 마케팅은 서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고 특히 SNS의 발달로 더욱 주목받는 장점입니다신뢰성이 높은 정보를 제공한다. 흔히 부르는 파워블로거를 통해 홍보하며, 소비자의 정보탐색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매 결정을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 단점

 

바이럴 마케팅 단점

 

마케팅에 대한 대가를 받았으면서도 그 점을 분명하게 밝히지 않은 포스팅, 영상, 게시글 등은 불법이다. 최근에 문제가 되고 있는 유튜브 뒷광고 논란도 바이럴 마케팅의 잘못된 부분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직접 쓰지 않고 매크로를 이용한 무분별한 포스팅과 도배로 광고 주들에게 피해를 주는 일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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