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키워드를 고민해 블로그 포스팅하여 사람들을 유입을 꾸준하게 만들었다면, 그다음에 중요한 것은 이제 들어온 사람들이 내 블로그에 최대한 오래 머물게 하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블로그 체류시간 이탈률 확인하는 방법

 

체류시간은 블로그에 사람들이 유입되어서 머무르는 시간을 말하며, 이탈률은 블로그에 방문하여서 다른 페이지를 둘러보지 않고 바로 나가는 것을 말합니다.

 

블로그에 체류시간이 높고 이탈률이 낮아야 좋은 내용을 많이 가지고 있는 블로그로 분류되는 것입니다. 만약 체류시간이 적고 이탈률이 높다면 반대로 좋지 않은 블로그로 평가를 받게 됩니다.

 

만약에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이 체류시간과 이탈률은 블로그 수익에 매우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항상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블로그에 유입되어서 바로 떠나지 않고 오래 머무르게 하는 것이 가능한가 생각을 해봐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여서 내 블로그의 체류시간과 이탈률 확인해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로 블로그 체류시간 이탈률 확인방법

 

아직 구글 애널리틱스와 블로그를 연동하지 않았다면 먼저 연동 작업을 진행하여 주세요.

2020/11/22 - [블로그 운영 공부] - 구글 애널리틱스 티스토리 블로그 연동하기

 

구글 애널리틱스 티스토리 블로그 연동하기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는 역시 내 블로그를 잘 분석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방문자들이 어떤 내 블로그에서 어떤 콘텐츠를 주로 보고 있는지 어떤 키

become-rich2020.tistory.com

 

 

1. 구글 애널리틱스에 접속을 하면 왼쪽의 메뉴가 보이는데 여기에서 행동 사이트 콘텐츠 방문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2. 아래와 같이 보고서가 나오는데 여기서 이탈률과 평균 세션 시간을 클릭하여 정렬하여 확인하도록 합니다.

 

 

3. 체류시간이 적고 이탈률이 높은 페이지를 확인하고 왜 빠르게 이탈을 하고 오래 머물러 잇지 않은지를 분석해보고 수정하도록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