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분명 세제를 넣고 빨래를 돌렸는데 꺼내서 냄새를 맡아보면 쉰내가 날 때가 있습니다. 힘내서 열심히 빨래하였는데 이렇게 된다면 다시 빨아야 하나 허탈할 때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빨래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는 세균이 번식하였기 때문에 빨래 냄새 원인이 됩니다.
주로 여름철의 경우에 습도가 높아 세균 번식이 더 활발하여서 빨래 후에 냄새가 더 심하게 날 수 있는 상황이 자주 오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빨래 쉰내 제거하는 방법 3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빨래 냄새 제거 방법
1. 세균 번식을 억제
세균 번식을 억제할 습도를 낮추는 방법이 있습니다. 옷 사이에 신문지를 넣어두시면 습기를 빨아들이는 역할을 해서 습기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고 또는 제습제를 사용한다면 습기를 제거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며 세탁후 냄새제거에 효과적입니다.
2. 건조 잘 시키기
빨래를 잘 건조 시키는 방법입니다. 가능하면 햇빛이 잘 드는 장소에 빨래를 말리는 것이 세균 번식을 억제하는 데 큰 역할을 하며 악취를 제거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한, 통풍이 잘되는 장소이면 더 빠르게 빨래를 건조시킬 수 있으며 옷에서 쉰내 제거에 좋습니다.
3. 빨래 후 세탁기 문 열기
빨래를 다 하신 후에 반드시 세탁기 문을 열어 두는 것입니다. 빨래를 다 하고 문을 그대로 닫아 놓을 때 세탁이 안에 있는 수분으로 인하여 세균이 번식할 수 있으니 세탁 후 약 1시간 정도 개방하여 놓는 것이 빨래 쉰내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