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치아보험 현명하게 가입하는 방법

 

사람들을 보면 이빨 때문에 고생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어떤 사람은 이빨 관리를 잘하지도 않는데 튼튼한 사람이 있는 반면에 하루 세 번 이를 잘 닦고 관리를 해도 이가 금방 망가지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빨의 경우는 치료비가 많이 들어가는 편인데요 지금은 괜찮지만 원래 이가 약하신 분들은 언제 이가 나빠질지 모르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치아보험을 생각 중인 분이 있으시다면 가입하시기 전에 잘 살펴봄으로써 덤탱이 안 당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만 특별하게 가입하실 기회라는 말에 속지 말자

얼마 전에 치아보험에 가입하라는 전화가 와서 이런 말을 하더군요. 매우 선심을 쓰시는 듯한 말로 이번 보험은 아무나 가입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닌데, 이번에 고객님만 특별하게 조건이 되어서 가입을 가능한 기회입니다.

 

그리고 이번 기회를 놓치면 다음에는 절대 가입을 할 수 없다고 말을 하면서 원래는 건강 상태에 대한 서류를 받아야 가입이 되는 것인데 이번에만 서류 없이도 된다는 식으로 속사포 랩으로 빠르게 무슨 말인지도 모르게 설명을 해주시더군요.

 

 

하지만, 여기에 함정이 있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시죠? 건강 관련 서류가 첨부되지 않는 대신에 다양한 보장이 되는 상품을 한 번에 가입할 수 없다는 이야기이지 해당 서류가 없다고 가입이 안 된다는 것이 아닙니다.

 

괜히 위에 설명해드린 것처럼 특별히 제공되는 기회라는 말에 혹해서 가입하게 된다면, 사실 크게 효용성이 없는 특약들이 섞여서 보험료가 올라가게 되는 것입니다.

 

 

보험 가입하는 중간에 궁금한 것은 반드시 물어본다

원래 치아보험에 가입하려고 생각을 하고 있다면 아마 가입단계까지 진행하실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렇다면 가입하는 단계에서 물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분명 여러 가지 가입 절차를 진행하고 시간이 조금 소요됩니다. 그러면 가입을 하고 있던 사람은 이것저것 대답하고 승인하고 하면서 어느 정도 피로감이 쌓이게 되는데요. 이때를 기다렸다가 특약에 대해 훅하고 한 번에 들어와서 속사포 랩을 시전 하게 될 것인데 이때의 대처가 또 매우 중요합니다.

 

 

특약 등의 옵션 예기가 나오면 일단 보험 설계사의 말을 끊고 질문을 하야합니다.

※ 특약에 나오는 추가 보장이 어떤 것을 말하는 거죠?

※ 비용이 추가로 발생하나요?

 

이렇게 말하면 순간 보험설계사가 당황하면서 살짝 물러섰다가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보통 다들 이렇게 하신다”, “기본으로 보장되는 한계가 있어서 특약을 더 넣어야 제대로 된 보장이 된다.” 등 이야기를 할 것인데 다른 사람들이 그렇게 했든 간에 본인이 안 하면 그만입니다. 그러니 밀리지 말고 본인이 생각해 봐서 필요한 보장이면 특약을 넣고 원하지 않으시면 넣지 않겠다고 정확하게 말씀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