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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고수익은 단순히 조회수만 높으면 되는가

 

 

애드센스 고수익은 조회 수만 높으면 되는가?

 

물론 조회 수가 높아야 수익이 증가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조회 수만 높다고 고수익이 생기기는 것은 아니며 두 가지 조건이 모두 따라올 때 진짜 고수익이 발생하여집니다. 오늘 포스팅은 고수익 블로그를 만드는 데 필요한 조건 두 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생한 조회 수의 방문자 구매력

 

애드센스 고수익은 단순히 조회수만 높으면 되는가

 

방문자의 구매력은 매우 중요합니다. 과연 내 블로그를 방문하여서 광고를 클릭하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구매력을 가진 방문자입니다. 조회 수가 높은 키워드로 하루 몇만 명의 방문자를 유입시켰다 하더라도 방문자의 구매력이 없다면 수익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서 어떤 사람이 스타크래프트 무료 플레이 하는 방법이라는 키워드고 문서수도 적고 조회수가 많은 키워드라는 것을 발견해서 해당 주제에 대해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검색 노출에도 성공했고 예상했던 것처럼 많은 방문자가 늘어났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당연히 방문자 수가 급격히 증가하였으니 그에 따른 애드센스 수익도 많이 증가했을 거로 생각했지만, 수익을 확인해보니 예상했던 것보다 너무 적었고 거기에 단가는 0.1$에서 0.02$로 더 내려갔습니다.

 

위의 예시는 단순히 스타크래프트 무료플라이라는 키워드는 조회 수는 높지만, 그 키워드의 방문자들은 구매력이 없는 초·중·고등학생들이 검색하는 키워드이었던 것이고 방문자와 비교하면 클릭률이 떨어집니다. 혹시 광고를 클릭했다고 하더라도 구매력이 없어서 광고에 대한 흥미를 잃고 또한 실제 구매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구글에서는 이렇게 클릭만 많아지고 실구매가 발생하지 않는 광고 클릭에 광고주가 계속 광고비를 내는 것을 보호하기 위한 스마트 프라이싱이라는 로직이 있어 거기에 해당되게 되며 광고단가는 계속 내려가게 될 것입니다.

 

2020/08/25 - [블로그 운영 공부] - 스마트 프라이싱? 내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 주의해야 할 내용

 

스마트 프라이싱? 내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 주의해야 할 내용

방문자 수는 늘어가는 게 이상하게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줄어들고 CPC 단가가 내려간다면 스마트 프라이싱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 주의해야 할 내용 스마트프

become-rich2020.tistory.com

 

그러므로 조회 수가 높은 키워드를 고르더라도 구매력이 강한 연령대가 유입이 가능한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조회 수가 높더라도 구매력이 없는 층이 검색하는 키워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애드센스 고수익 만드는 데 중요합니다.

 

 

블로그 포스팅 내용과 광고 상호 간의 매칭

 

 

 

당연하겠지만 광고를 클릭하게 하는 포스팅은 바로 광고와 정확히 매칭되는 포스팅입니다. 아무리 조회 수가 높은 키워드로 수만 명의 방문자를 유입하였다 하더라도 노출되는 광고가 포스팅과 전혀 무관한 내용의 광고가 노출된다면 효율이 덜어지게 됩니다.

 

타겟팅이 전혀 되지 않은 포스팅은 수익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실시간 인기 검색어의 키워드를 가져다 포스팅을 한다고 그게 매칭되는 광고가 뜨는 것은 아닙니다. 단순히 무작위 광고가 노출될 뿐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낮은 클릭률 때문에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률을 기대하기가 힘들어집니다. 그러므로 항상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본문에 어떤 키워드가 있을 때 어떤 광고가 노출되는지 파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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